홍익대학교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과정에서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과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매 학기 각종 문화 수업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 학기 2회 진행되는 교외 문화체험을 통해 다양한 한국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진행되는 1차 문화체험은 각종 공연 관람, 도자 체험, 서울 근교 체험학습장 탐방 등 한국전통문화와 한국현대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각 급별로 진행되는 2차 문화체험은 민속촌, 박물관, 고궁, 서울명소 탐방 등 교실을 벗어나 생생한 한국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본원에서 주관하는 정기적인 문화체험은 학생들의 한국문화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정규과정 안에 포함되어 있으며, 참가비용은 일체 본원에서 지원합니다.
동아리활동
홍익대학교에는 본교 학생들로 구성된 다양한 취미, 문화 활동을 즐기는 여러 가지 동아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제언어교육원에서는 홍익대학교 동아리연합회와 협의하여 본원 외국인 유학생들도 본교 동아리 중 일부의 동아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각종 동아리 활동을 통해 홍익대학교 재학생들과 취미활동을 같이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생활에 보다 빨리 적응할 수 있고 실제 생활 속에서 한국어를 연습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외국인 가입 가능 동아리(총 56개 동아리) : 공연 관련 동아리, 레저 관련 동아리, 운동 관련 동아리, 학술 관련 동아리, 예술 문화 관련 동아리, 봉사 활동 동아리, 종교 동아리 등
- 가입 대상 : 국제언어교육원 중급 이상 재학생 (중급이상의 한국어 실력이 필요하므로 중급 이상의 재학생 가입을 권장합니다.)